2. 사용방법(HY-WiFi) - 정보통신 안내
2. 사용방법(HY-WiFi)
▣ 한양대학교 무선랜 사용 안내 :
- 사용하시는 모바일 기기에 따라서 아래 [무선네트워크 사용 가이드]와 같이 설정해 주세요.
- 한양무선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아래의 [문제해결 방법]에 따라 조치해주세요.
- 아래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[한양인 포털 온라인 민원] 접수하여 도움 요청해 주세요.
한양인 포털 민원 창구 : 한양인 포털 > 온라인 민원 > 유무선 네트워크 민원
▣ 한양무선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기본 대응법
1. 단말에 저장되어 있는 무선랜 신호를 지우고 다시 설정 => 무선 설정방법과 로그인 정보(한양인 포털 패스워드) 재확인 하여 설정함
2. 학내 다른 장소에서 접속 재시도 => 특정 지역에서만 안된다면 해당 장소 무선기기 장애 의심 신고 (온라인 민원 접수)
3. 무선랜카드 장치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=> 사용자 단말기의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업그레이드
4. 이유를 알 수 없으나 그냥 안된다면 => 온라인 또는 전화를 통한 민원 신고
* 온라인 민원 접수 : 한양인 포털 온라인민원 > 유무선 네트워크 민원으로 접수 (접수내용 : 증상, 접속시간, 사용장소, 아이디, 기기종류) * 전화 민원접수(업무시간 중) : 서울캠퍼스(02-2220-1427), ERICA캠퍼스(031-400-4484)
▣ 한양무선랜 장애 증상별 세부 조치방법
순번 | 장애증상 | 장애원인 | 조치방법 | 비고 |
1 | 무선랜 인증이 안됨 | 기기에 아무런 설정 없이 접속 시도 설정 오류(암호화 방식 선택 등) 패스워드 입력 오류 |
단말에 저장되어 있는 무선랜 신호를 지우고 다시 설정 | 한양 무선랜 설정방법 안내 |
2 | 무선랜 신호가 매우 약함 신호의 강약 기복이 심함 무선랜 재접속이 자주 반복함 |
한양무선랜이 사용 불가한 장소에서 사용 한양무선랜의 서비스 지역중 음영지역 발생 |
한양무선랜 범위 외 지역이라면 신호가 양호한 학내 다른 장소에서 사용 한양무선랜 범위 내 음영이라면 음영 신고 민원 접수(시설보강 필요) |
한양무선랜 운영 지역 연내 |
무선랜카드 하드웨어 불량 | 무선랜카드 장치 교체 (외장형 무선랜 카드 추가 등) | |||
무선랜카드 소프트웨어(장치 드라이버) 버그 | 기기의 제조사 및 무선랜카드 종류 확인(윈도우 장치관리자 등) 단말기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버전 장치드라이버로 업그레이드 |
무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안내 | ||
3 |
사용자 기기 자체 오류 메시지 출력 및 접속 실패 |
장치에 설치된 운영체제(윈도우 등)의 알수없는 오류 보안프로그램에서 차단 네트워크 관련 프로그램에 의한 충돌 및 오류 |
장치의 기기 초기화 충돌되는 보안프로그램 삭제 후 재 접속 충돌되는 네트워크 연관 프로그램 삭제 후 재 접속 |
|
4 | 이유 없이 그냥 안됨 | 각종 원인 | 온라인 또는 전화를 통한 민원 신고 (신고내용 : 증상, 사용장소, 접속시간, 아이디, 기기종류 등) |
온라인 민원 접수 안내 |
▣ 한양무선랜 기기별 설정방법 요약
OS종류 | 단말 | 설정 방법 |
---|---|---|
Android |
안드로이드폰 (삼성 갤럭시 등) |
1. 신호명 : HY-WiFi 선택 |
IOS | 애플 아이폰 |
1. 신호명 : HY-WiFi 선택 |
Windows | 윈도우 노트북 | 1. 신호명 : HY-WiFi 선택 2. 한양인 포털 ID / PW 입력 |
Mac OS | 애플 맥북 | 1. 신호명 : HY-WiFi 선택 2. 한양인 포털 ID / PW 입력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