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. 사용방법(HY-WiFi) - 정보통신 안내
2. 사용방법(HY-WiFi)
▣ 한양대학교 무선랜 사용 안내  :  
    - 사용하시는 모바일 기기에 따라서 아래 [무선네트워크 사용 가이드]와 같이 설정해 주세요.
    - 한양무선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아래의 [문제해결 방법]에 따라 조치해주세요. 
    - 아래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[온라인 민원]으로 접수해주세요.
       * PC용 : 한양인 포털 민원 창구 : 한양인 포털 > 온라인 민원 > 유무선 네트워크 민원
       * 모바일용 : 헤이영캠퍼스 > 전체메뉴 > 수업/행정 > 시설/자산 > 한양무선랜장애신고> 장애신고
▣ 한양무선랜 기기별 설정방법 요약
| OS종류 | 단말 | 설정 방법 | 
|---|---|---|
| Android | 안드로이드폰 (삼성 갤럭시 등) | 1. 신호명 : HY-WiFi 선택 | 
| IOS | 애플 아이폰 | 1. 신호명 : HY-WiFi 선택 | 
| Windows | 윈도우 노트북 | 1. 신호명 : HY-WiFi 선택 2. 한양인 포털 ID / PW 입력 | 
| Mac OS | 애플 맥북 | 1. 신호명 : HY-WiFi 선택 2. 한양인 포털 ID / PW 입력 | 
▣ 한양무선랜 장애 증상별 세부 조치방법
| 순번 | 장애증상 | 장애원인 | 조치방법 | 비고 | 
| 1 | -무선랜 사용자 인증 실패 | -아이디/패스워드 입력 오류 -기기의 무선 설정 오류(암호화 방식 선택 등) | -단말에 저장되어 있는 무선랜 신호를 지우고 다시 설정 | -한양 무선랜 설정방법 안내 확인 | 
| 2 | -무선랜 신호가 매우 약함 -신호의 강약 기복이 심함 -무선랜 재접속 반복 | -한양무선랜 서비스 범위 외 접속 시도 
 | -한양무선랜 범위 외 지역이라면 신호가 양호한 다른 장소에서 재시도 
 | -한양무선랜 가능 지역 안내 확인 -온라인 민원 접수 안내 | 
| -무선랜카드 하드웨어 불량 | -무선랜카드 장치 수리교체 (외장형 무선랜 카드 추가 등) | -기기 제조사 기술요청 | ||
| -무선랜카드 소프트웨어(장치 드라이버) 오류 -기기의 장치 충돌 | -기기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버전 드라이버로 업그레이드 -장치관리자에서 장치간 충돌 확인 및 조치 | -기기 제조사 홈페이지안내 확인 | ||
| 3 | -사용자 기기 오류 발생 -기기의 에러 메시지 출력 | -운영체제(윈도우 등)의 오류 | -운영체제 최신 패치 
 -소프트웨어 충돌 확인 -네트워크 연관 프로그램 확인 및 조치 | -운영체제 최신패치 -보안프로그램(백신)점검 -불필요한 소프트웨어 제거 | 
| 4 | -이유 없이 그냥 안됨 | -각종 원인 | -온라인 민원 신고 (신고내용 : 증상, 사용장소, 접속시간, 아이디, 기기종류 등) | -온라인 민원 접수 안내 | 
▣ 한양무선랜 접속 실패 시 대응법
1. 단말에 저장되어 있는 무선랜 신호를 지우고 다시 설정
=> 무선 설정방법과 로그인 정보(한양인 포털 패스워드) 재확인 하여 설정함
2. 학내 다른 장소에서 접속 재시도
=> 특정 지역에서만 안된다면 해당 장소 무선기기 장애 의심 신고 (온라인 민원 접수)
3. 무선랜카드 장치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그레이드
=> 사용자 단말기의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업그레이드
4. 이유를 알 수 없으나 그냥 안된다면
       => 온라인 민원 또는 전화를 통한 민원 신고
         * PC : 한양인 포털 온라인민원 > 유무선 네트워크 민원으로 접수 (접수내용 : 증상, 접속시간, 사용장소, 아이디, 기기종류)
* 모바일 : 모바일용 : 헤이영캠퍼스 > 전체메뉴 > 수업/행정 > 시설/자산 > 한양무선랜장애신고> 장애신고

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