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. 사용방법(HY-WiFi)

▣ 한양대학교 무선랜 사용 안내  :  
  
  - 사용하시는 모바일 기기에 따라서 아래 [무선네트워크 사용 가이드]와 같이 설정해 주세요.
    - 한양무선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아래의 [문제해결 방법]에 따라 조치해주세요.
 
    - 아래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[온라인 민원]으로 접수해주세요.
       * PC용 : 한양인 포털 민원 창구 : 한양인 포털 > 온라인 민원 > 유무선 네트워크 민원
       * 모바일용 : 헤이영캠퍼스 > 전체메뉴 > 수업/행정 > 시설/자산 > 한양무선랜장애신고> 장애신고


 

▣ 한양무선랜 기기별 설정방법 요약

Table Caption
OS종류 단말 설정 방법
Android

안드로이드폰

(삼성 갤럭시 등)

1. 신호명 : HY-WiFi 선택
2. 한양인 포털 ID / PW 입력
3. EAP방식 : TTLS 선택 / 2단계 인증: PAP 선택
     CA인증서 : 인증안함선택
    ※ 인증안함 선택 안되는 경우 시스템 인증서 사용 선택하여 도메인
          hywifi.hanyang.ac.kr 기입

IOS 애플 아이폰

1. 신호명 : HY-WiFi 선택
2. 한양인 포털 ID / PW 입력
3. 인증서 hywifi.hanyang.ac.kr 신뢰 선택

Windows 윈도우 노트북 1. 신호명 : HY-WiFi 선택
2. 한양인 포털 ID / PW 입력
Mac OS 애플 맥북 1. 신호명 : HY-WiFi 선택
2. 한양인 포털 ID / PW 입력

 

▣ 한양무선랜 장애 증상별 세부 조치방법

순번 장애증상 장애원인 조치방법 비고
1 -무선랜 사용자 인증 실패

-아이디/패스워드 입력 오류

-기기의 무선 설정 오류(암호화 방식 선택 등)

-단말에 저장되어 있는 무선랜 신호를 지우고 다시 설정 -한양 무선랜 설정방법 안내 확인
2 -무선랜 신호가 매우 약함
-신호의 강약 기복이 심함
-무선랜 재접속 반복

-한양무선랜 서비스 범위 외 접속 시도


-한양무선랜 서비스 지역 내 음영 발생

-한양무선랜 범위 외 지역이라면 신호가 양호한 다른 장소에서 재시도


-한양무선랜 범위 내 음영이라면 음영발생 민원 신청(무선시설점검)

-한양무선랜 가능 지역 안내 확인

-온라인 민원 접수 안내

-무선랜카드 하드웨어 불량 -무선랜카드 장치 수리교체 (외장형 무선랜 카드 추가 등) -기기 제조사 기술요청

-무선랜카드 소프트웨어(장치 드라이버) 오류

-기기의 장치 충돌

-기기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버전 드라이버로 업그레이드

-장치관리자에서 장치간 충돌 확인 및 조치

-기기 제조사 홈페이지안내 확인

3

-사용자 기기 오류 발생

-기기의 에러 메시지 출력

-운영체제(윈도우 등)의 오류
-보안프로그램(백신, 방화벽 등)의 접속차단
-사용자 편의용 소프트웨어와 충돌
-기기에 설치된 네트워크 서비스(VPN 등) 에이전트와 충돌
-기기에 설치된 타 소프트웨어와 충돌
-

-운영체제 최신 패치


-보안프로그램에서 차단  확인 및 조치

-소프트웨어 충돌 확인

-네트워크 연관 프로그램 확인 및 조치

-운영체제 최신패치

-보안프로그램(백신)점검

-불필요한 소프트웨어 제거

4 -이유 없이 그냥 안됨 -각종 원인 -온라인 민원 신고
(신고내용 : 증상, 사용장소, 접속시간, 아이디, 기기종류 등)
-온라인 민원 접수 안내

 

 

▣ 한양무선랜 접속 실패 시 대응법

     1. 단말에 저장되어 있는 무선랜 신호를 지우고 다시 설정

        => 무선 설정방법과 로그인 정보(한양인 포털 패스워드) 재확인 하여 설정함

     2. 학내 다른 장소에서 접속 재시도

         => 특정 지역에서만 안된다면 해당 장소 무선기기 장애 의심 신고 (온라인 민원 접수) 

     3. 무선랜카드 장치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그레이드

        => 사용자 단말기의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업그레이드

     4. 이유를 알 수 없으나 그냥 안된다면

       => 온라인 민원 또는 전화를 통한 민원 신고
         * PC : 한양인 포털 온라인민원 > 유무선 네트워크 민원으로 접수 (접수내용 : 증상, 접속시간, 사용장소, 아이디, 기기종류)

         * 모바일 : 모바일용 : 헤이영캠퍼스 > 전체메뉴 > 수업/행정 > 시설/자산 > 한양무선랜장애신고> 장애신고